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컨트롤 공략. 핫라인(힘이 깃든 물체) 찾기 가는 방법
    컨트롤 Control 2021. 7. 1. 17:57

    * 아래 내용은 스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모텔로 이동

    여기 막다른 길까지는 어렵지 않게 왔는데. 여기서 상당한 시간을 해맷습니다.
    앞은 낭떠러지고 그 건너 창문안에 전화기가 울리고 있습니다. 딱 봐도 저기가 핫라인인데.
    뒤돌아가 둘러봐도 절벽건너로 가는 길은 없고, 트렌치가 전등 줄이 어쩌고 모텔이 어쩌고 떠들지만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전등줄 스위치를 한번 눌렀더니 파란불로 바뀌었는데 여전히 길이 보이지 않아서.. 혹시 까만색 길이 있나 하고 들이밀었다가 가차없이 죽었습니다. 나가면 그냥 죽습니다.

     

    한번 죽고 이길이 아닌가보다 싶어 지금까지 왔던길을 한 바퀴 빙 둘러보고 다시 와서 허탈한 마음에 스위치를 눌러대다가 모텔로 이동했습니다. 참 어이가없는. 사실 이 장소 왼편에 Notice라고 있는 팻말에 스위치 세번 누르라는 설명이 있는데, 글씨가 워낙 작아서 그냥 배경인지 알았지요.

     

    정리하면 저 위치에서 스위치 세 번 누르면 모텔로 이동합니다.

     

    피라미드 문 열기

    모텔로 입장하면 바로 오른쪽 두번째 문 손잡이에 UI가 나타납니다. 열리는 문이라는 뜻이겠지만 잠겨있습니다.
    열쇠를 얻어야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서 또 한참을 해맵니다.

     

    복도 중간쯤 가면 카운터가 있습니다. 여기 종업원을 부르는 벨이 있고 다른 UI는 이 모텔내에 잁체 없으니 이 벨로 무언가를 해야한다는걸 눈치챘어야했는데,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각도로 벨을 눌렀다면 금방 눈치챘을것입니다. 벨을 누르면 반대편 복도 왼편의 방 문들이 바뀌어가며 열리고 빛이 새어나오거든요.

    하지만 저는 하필 이 각도로 벨을 눌러서 무슨 변화가 일어나는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힌트가 되는 방 문이 열릴때는 효과음이 추가로 들리는데 그걸 또 그냥 음악인줄알고 넘어갔습니다.

     

    정리하면 이 벨을 누르면 반대편 복도의 왼편에 있는 방문 세개가 번갈아 열리고, 그 중에 모텔 중심에서 가장 먼 끝 방 책상 위에 열쇠가 있습니다.

     

    이제 피라미드 무늬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보면 벽에 그림하나가 걸려있습니다. 핫라인으로 가는 길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서있는 그림이지요. 여기에 어둡지만 전등줄이 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등줄 스위치를 세 번 커면 다시 순간이동 합니다.

     

    이제 끝까지 달려가 전화기를 집습니다.


     


    컨트롤 플레이 영상 모음 - 유튜브
    히스에 잠식된 토마시 물리치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